이용약관

[이용약관]

 

1(목적)

본 약관은 ㈜에듀링크글로벌(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Sboard(이하 에스보드라 한다)의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PC통신, 무선, 스마트폰(안드로이드/애플)앱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한다.

 

2(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에 게시한다. (, 약관의 구체적인 내용은 사이트내에서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한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소비자기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4.   본 조 제3항에따라회사가 공지한 날로부터 개정약관의 시행일 7일 후까지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본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3(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한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한다.

4.   "회사"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도록 한다. 다만, 즉시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도록 한다.

 

4(회사의 권리)

1.   "회사" "서비스"를 구성하고 있는 모든 콘텐츠(“회사제공분), 소프트웨어 및 그에 관한 모든 지적재산권 등을 소유하며 또한 관련된 모든 법적 권리 및 이익을 가지고 있다.

2.   "회사" "서비스"를 안전하고 정상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회원이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한 일정 권리를 회원으로부터 얻어야 한다. 따라서 회원은 당사 "서비스"를 이용하며 제공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가 회원의 콘텐츠를 수정, 복제 및 배포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것에 동의한다. 또한 "회사"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상 관계가 있는 타인에 대하여 해당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해당 콘텐츠의 이용을 가능하게 하며 해당 콘텐츠에 대한 권리를 양도할 수 있고 법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회원의 콘텐츠를 제 3자가 사용하는 것을 허용할 수 있다는 것에도 동의한다.

3.   본 약관에서 "회사"에 부여된 권리를 제외하고 학부모 및 학생 회원은 회원의 콘텐츠에 대한 모든 권리를 보유한다. 회원의 동의 없이 "회사"는 회원의 콘텐츠를 공개할 수 없다. , 회원이 공유를 목적으로 배포한 콘텐츠 또는 회원의 동의를 얻은 콘텐츠에 한해서는 회원의 콘텐츠를 이용, 전시, 배포 및 수정하는 것을 동의하는 것으로 본다.

4.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의 이용 또는 회원 계정의 사용을 해지 또는 휴면 상태로 전환할 수 있다. "회사"가 회원의 계정 또는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으며 "서비스" 제공 측면 및 "회사"의 정책에 반하는 경우가 포함된다.

-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개별 계약을 위반한 경우

-   회원의 요청 또는 회원 스스로 회원 계정을 삭제한 경우

-   회원이 "서비스" 1년 이상 미사용한 경우

-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회사" 또는 타인에게 지불해야 하는 비용의 미불 및 체납한 경우

-   정부 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5 (회원의 권리 및 의무)

1.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및 회사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2.   회원은 회사서비스를 통해 회원 본인이 제공, 게시 또는 표시한 콘텐츠에 한해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보유한다.

3.   회원이 수집하여 서비스내에 게시한 자료(공개적/비공개적 모두포함)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그 자료가 타인의 어떠한 권리도 침해하지 않음은 물론 관련하여 어떠한 법적 책임도 회원이 부담하는 것에 동의한다.

4.   회사는 본 약관의 효력이 다할 때까지 본 약관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양도 불가능한 비독점적인 이용권한을 회원에게 제공한다.

5.   회원은 회원 계정에서 발생하는 일체의 행위 및 이에 따른 결과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는 것에 동의한다.

 

6 (서비스 제공 및 이용조건)

1.   "회사" "서비스"를 연중무휴, 1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한다.

2.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경우 회사는 사이트(홈페이지)내 공지, 회원 개별에게 이메일, SMS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다.

3.   "회사""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에게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및 기타 정보를 제출하는 것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러한 정보의 정확성과 완전성을 유지해야 한다.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사용자 이름, 암호,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4.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정확한 정보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회원의 계정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지 않음으로 인한 손실 및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는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장비 및 통신 비용 등 일체의 비용을 별도로 지불해야 한다.

6.   회사서비스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하도록 한다.

 

7 (유로서비스의 이용)

1.   "회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나, 일부 "서비스"의 경우 유료로 제공할 수 있다.

2.   회원이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유료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하는 경우, “유료서비스는 선금납부를 원칙으로 하고 납부 방식은 핸드폰결제,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선불전자지급수단결제 등 중에 회원이 선택하여 지급할 수 있다.

3.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해야한다.

4.   개별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이용계약이 성립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체결된 이용계약이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날로부터 1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 "유료서비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콘텐츠산업진흥법』 등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청약철회권의 제한을 위해 동 법에 따라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조치를 취하도록 한다.

-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

-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

5.   회원 개인의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일반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회의 이용만으로 서비스의 이용이나 구매가 완료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당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환불 불가

-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개월(결제 기준) 이하로 지속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본 항의 규정은 1개월 단위로 매월 결제되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도 적용된다)

-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개월(결제 기준)을 초과하여 지속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

6.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 개인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   제공되는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7.   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다. ,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그 사유 발생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제기해야 한다.

8.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전액 환불의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해야 한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한다. "회사"는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을 진행하며, 환불이 지연되는 경우 지연이자율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환불한다. , 환불에 회원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지연이자를 지급하지 않는다.

9.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한다.

 

8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국가비상사태, “서비스이용의 폭주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이 경우회사는 사이트(홈페이지)내 공지 또는 개별 회원에게 이메일, SMS등의 방법으로 통지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는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회사는 사이트(홈페이지)내 공지 또는 개별 회원에게 이메일, SMS등의 방법으로 통지하며 이로 인하여회원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한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다.

 

9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보호에 대한 안내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별도 공개한다.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회원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모든 조항을 이해하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다.

 

10 (회사의 면책권한)

1.   "회사"는 다음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       천재지변 또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원은 "회사"가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된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11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다.

 

12 (게시물의 배포)

1.   학부모와 학생 회원은 "서비스" 가입과 동시에 "서비스" 사용 학교(유치원포함) "서비스"를 통해 해당 학교(유치원포함) 소속 학부모와 학생 회원을 위한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에 전적으로 동의하는 것으로 본다. 이 때 게시한 콘텐츠는 학부모 회원의 자녀 사진 등을 포함한다.

2.   "회사"를 통한 학교(유치원포함)의 게시물 최초 배포는 전 항에 의거하여 정상 행위로 간주되고, 이후 게시물에 대한 소유권 또는 초상권을 가진 사용자의 동의 없이 행해지는 재배포와 그로 인한 법적 책임은 재배포자에게 귀속되며, "회사"와 학교(유치원포함) 관리자는 이에 대해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는다.

 

13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이나,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다.

2.   "회사"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14 (분쟁해결)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15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한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한다.

 

부칙

이 약관은 20221 1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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